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아본인의 2019 JTBC 아본인운서 공채 시험 일지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00:26

    >


    내가 잊지 않기 위해서 사용 20하나 9 JTBC공채 하나지:)​



    >


    >


    아나운서의 직군은 영상이 8할 이상입니다.100초 이내에 자기 소개를 하라는 미션을 받아 본인의 목표는 오직 하봉잉.영상에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밝혀질 것! 또, 추가로 고려한 것은 최대한의 화면인 재머의 사람과 "대화"하는 것.내 인생인데 내 이야기인데 누가 써준 것 같은 불편하고 부자연스러우면 안 된다는 초념으로 다시 카메라에 스토리를 걸었다.아쉬운 점이 있다면 스토리에 집중하느라 깔끔하게 본인이 오는 점을 간과해버렸습니다. 찍고 있으면 약간 대두처럼 본인이 왔어. 그래 본인의 결과는 다행히 허락! ​


    필기 전형에 대해서는 사전에 알린 적이 많지 않아 보기 전까지 몇 가지 억측이 난무했다.작문이 과잉이 될까? 시사상식의 문재가 과잉으로 찾아올까. 그것도 아니면 2년 전처럼 인적성?글도 시사 상식의 글재주도 좋지만 인적성이 과잉아서는 곤란하다.NCS라는 문재는 너무나 과한 사람도 낯설었기 때문이다. (평소 공중소기업 등을 준비했던 분들은 유리했을 것이다.) 적어도 시험장에서 우왕좌왕하는 반면 스토리자는 소견으로 JTBC 특강을 찾아 문재 유형과 푸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


    시험 오항시, 1,2시간으로 나누어 시험을 받아 1교시 언어 문제/수리 문제/추론 문제/도형 문제 등 여러가지 문제가 나타났다. 각 영역에서 풀 수 있는 간격이 정해져 있어 찍지 못하도록 오점감점제가 적용된다는 안내도 있었다.2교시에는 전체의 예상을 깨고 인성 검사가 이어졌다. 빠르고 솔직하게 대답하는 것이 포인트였다. 시험을 본 뒤 응시자는 변별력이 없다고 술렁거렸고 나도 같은 생각이다.내용 너로 누구도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복권시험이다..


    >


    제발 2차 필기 전형도 합격. 떨어진 사람도 있는 걸 보면 기준이 있거나 나쁘지 않은 것 같아.


    카메라 테스트를 앞두고 JTBC 뉴스를 매일 소음을 내며 읽었다.이번 시험의 목표는 "편하게" 소음을 낸다!이건 웅변대회가 아니다. 큰 소음을 내는 사람이 이기는 게이더도 아니다.가장 기분 좋고 기분 좋은 소음을 내고 오자는 게 본인의 목표였다.표정까지 좋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그 연습은 생방송으로 매일 하고 있으므로 OK.한 명씩 소강당 같은 곳에 들어가 단상에서 수험번호를 예기하고 코팅된 뉴스 원고를 읽는 방식이었다.흰색 티셔츠에 청바지, 그러니까 너무 오래 걸리지 않는 기초화장이라는 규정이 있어서 거기에 맞게 입고 갔다.안내해 주시는 분은 ガン거리의 물티슈를 가리키며, 짙은 화장은 불이익이 될 수 있으므로 지우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반복해서 안내했습니다.​ 내가 들어가려는 차 루봉잉, 심사 위원들이 휴식 때 때에 북로를 요구하고 자신도 덩달하나 0분간 강제(?)휴식을 취했습니다.그동안 높은 스킨색 구두를 신었는데 쉬는 동안 차분히 의견을 내보니 잘 걷지도 못하는 이 신발을 신고 벌벌 떨며 염소 소음을 내는 의견을 내자 갑자기 신기 싫어졌다. 신던 운동화로 갈아 신고 안내를 받으며 힘차게 강당 안으로 들어갔다.단상에 올라가 인사하고 수험번호를 얘기했는데, 순간번호를 몰라서 (다시 확인하고 나서 인사를 했어요.주어진 원고를 읽는 데 무예독이어서 여러 번 오독이 있었고 끊어 읽기도 아까운 대목이 있었다. 쫄아버리기로 다짐했는데 오히려 더 떨렸던 것 같아 아쉽다.하지만 운동화를 신고 들어간 것에 대해서는 후회는 없다.덕분에 편하게 읽을 수 있었고 떨리는 것도 눈에 띄지 않았다. 본인에게 이렇게 미친(?) 같은 기질이 있었을 줄이야. 본인의 JTBC 공채일지는 여기까지야. 3차의 문턱을 넘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후회는 없다.이 경험이 거름이 되어 빛을 보는 날이 확실히 올 것이다.​


    >


    지금은 잘 떨어지는 방법도 알고 잘난 문과잉! 마침 오항시까지 억울해 하고, 명하나는 더 씩씩하고 과인이 되자.끝


    댓글

Designed by Tistory.